청주대학교가 바이오 연구개발회사인 아피메즈(주)와 제약보건사업 증진 및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청주대 산학협력단과 아피메즈(주)는 9일 오후 대학 미래창조관에서 홍양희 산학협력단장, 이성훈 제약바이오메디컬공학전공 교수와 김재섭 아피메즈 연구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서에 서명했다. (사진=청주대)

청주대 산학협력단과 아피메즈(주)는 9일 오후 대학 미래창조관에서 홍양희 산학협력단장, 이성훈 제약바이오메디컬공학전공 교수와 김재섭 아피메즈 연구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서에 서명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주기적인 현장실습 지도를 통한 재학생의 역량강화 ▶청주대 제약바이오메디컬공학전공의 전문인력 양성과 취업기회 제공 ▶제제기술사업에 대한 협력을 통한 수익창출 ▶제약정보 및 실무분야 교류 등에 협력키로 했다.

청주대 이성훈 교수는 “제약바이오메디컬공학전공은 제약회사에서 원하는 맞춤형 제약산업 인재를 양성하는 전공학과"라며 "기존 제약산업의 중심인 합성의약품뿐만 아니라 바이오의약품까지 포괄할 수 있는 우수한 인재를 양성을 목표로 한다”고 말했다.

아피메즈 김재섭 연구소장은 “이번 청주대학교와의 협약으로 다변하는 제약보건산업 작업환경 개선 역량을 갖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힘쓸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