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은 충청대학교 평생직업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운영된 ‘소농공상 브랜드 개발’ 과정이 소기의 성과를 거두며 마무리됐다고 3일 밝혔다.

소농공상 브랜드교육에 참여한 교육생들이 자신만의 브랜드 네이밍을 완성해 선보이고 있다. (사진=보은군)

군에 따르면 충청대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소농공상 브랜드 개발’ 과정은 소농공상인의 상품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 제고 및 마케팅 가치 창출을 위해 마련된 전문 디자인 교육과정이다.

지난 9월부터 10회 총 30시간의 수업으로 실시 된 이번 교육은 보은군 거주 소상공인, 농업인, 기업인 등 8명이 참석해 브랜딩, 색채, 서체에 대한 이해를 시작으로 스토리텔링, 컨셉 발굴, 브랜드 네이밍 과정 등이 진행됐다.

특히 수강생들이 자신만의 브랜드를 개발할 수 있도록 실습 중심으로 교육이 진행돼 참가자 8명 모두 무난히 성과물을 만들어 내며 교육 효과가 극대화됐다는 평이다.

교육생에 참여한 임업인 육동진 씨는 “소비자에게 기억되는 나 자신의 이름을 스스로 짓는 과정속에 있었지만 한편으론 브랜드의 중요성에 대해 깊이 고민해 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충청대는 전문디자이너와 함께 도출된 브랜드를 포장재나 상품홍보, 판촉 등에 실제 사용할 수 있도록 명함, 스티커 등의 형태로 데이터화 제공해 브랜드 활용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