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은 관내 입주기업인 메탈크래프트코리아㈜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조달청이 협력 추진하는 2020년 ‘ICT 융합 디바이스 개발’ 사업에 참여할 수행기관 모집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옥천군 청사 민원실 앞에 설치된 자동제어와 중앙 모니터링이 가능한 신개념 스마트 차양막.(사진=옥천군)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총사업비 3억 1000만 원을 확보해 자동제어와 중앙 모니터링이 가능한 ‘IOT 차양막’ 신개념의 스마트 차양막을 개발했다.

옥천군과 메탈크래프트코리아㈜는 공모사업 선정을 위해 사업계획 단계부터 컨소시엄을 구성, 적극적인 협력으로 ‘지방비 출자, 실증서비스 지원’ 확약서 제공 등을 통해 선정평가에 추가 점수까지 받았다.

신제품은 온도·습도·풍속·조도·미세먼지를 측정할 수 있는 각종 센서가 장착돼 일기 및 환경에 따라 관리자의 손을 거치지 않는 자동 개폐 기능이 탑제돼 있다.

군은 30일 군청 민원실 앞을 시작으로 옥천읍 내 이용자가 많은 7개소 교차로 신호대기소를 선정해 제품을 설치할 예정이다.

이종순 대표는 “옥천군의 기업지원 정책에 감사드리고, 설치 완료 후 제품(시가 5천만원 상당)은 군에 기증할 계획”이라며 “기업 경영으로 얻은 수익금 일부는 옥천군의 다양한 환원사업으로 사용하겠다” 고 말했다.

김재종 옥천군수는 “제품생산 및 판매 증가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인재 추가고용 등에 상 당부분 기여할 것”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