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기섭 진천군수 시정연설[사진=진천군]

송기섭 진천군수는 23일 “내년도는 코로나19 격변 속에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전략적인 군정운영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송 군수는 이날 진천군의회 본회의장에서 내년도 예산안을 제출하며 진행된 시정연설을 통해 이 같이 말했다.

송 군수는 “지속가능한 도시발전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일자리 중심의 산업정책, 획기적인 교통망확충, 균형성 있는 도시공간의 개편이 핵심 과제”라며 “더욱 전략적인 군정운영을 통해 주민행복의 실현을 위해 더욱 매진해 나가겠다”고 했다.

이어 “내년도 군정운영 철학을 담은 사자휘호는 견여반석(堅如盤石)으로 정했다”며 “‘아무리 어려운 상황이 닥쳐도 주춧돌이 튼튼하면 흔들림이 없다’는 뜻처럼 기본과 기초에 충실한 군정운영으로 지역발전을 이뤄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지역발전의 효과성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예산을 통한 자원의 최적 배분상태를 만들 수 있어야 한다”며 “내년도 예산편성 기조는 지속가능한 도시발전을 위한 선택과 집중에 뒀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예산 투입의 선택과 집중을 위해 소비‧시혜‧전시성 사업예산은 대폭 삭감하거나 폐지했다”며 “급속한 인구증가세를 반영해 각종 도시기반 인프라 확충에 주력해 나갈 것"이라고 부연했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