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청은 찾아가는 고1, 2학년 대입설명회와 찾아가는 진학지원 상담팀을 운영한다.

5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9월부터 12월까지 운영되고 있는 이 프로그램은 교육과정에 기반한 변화하는 대입제도에 대한 학생과 학부모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학생의 맞춤형 대입 상담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찾아가는 대입설명회’는 충청북도 도내 일반고 1, 2,학년 학생 및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한 2022, 2023 대입전형과 수시 및 정시 지원 전략, 진로와 적성에 맞는 과목선택 안내 등을 주요 내용으로 진행하고 있다.

대입 설명회는 총 30교에서 학년별, 대상별로 50회 신청을 했고, 지난 10월 28일 청산고등학교부터 학생들을 대상으로 강의를 시작했다.

또한 ‘찾아가는 진학지원 상담’은 학생의 요구를 반영한 일대일 맞춤형 진학상담 지원으로 충북 도내 일반고 1, 2, 3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다.

단위학교의 희망 신청을 받아 모의 면접, 학교생활기록부를 기반으로 한 상담, 진로진학을 지원하는 과목 선택 상담 등을 방과 후에 개별 맞춤형으로 진행하고 있다.

10월까지 총 16교, 600명 학생과 학부모가 신청하여 평일 저녁 6시에서 9시 30분 사이에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