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는 15일 충주시청 남한강회의실에서 ‘제14회 충주시 기업인의 날’ 행사를 열었다.

사진은 이날 행사의 우수기업인 수상자들. 왼쪽부터 조길형 충주시장, 자원(주) 이윤세대표, (주)서림 오혜숙 대표, (주)에이피씨테크 김승진대표. (사진=충주시)
시에 따르면 기업인의 날 행사는 ‘충주시 기업인 예우 및 기업 활동 촉진 조례’에 따라 기업인들의 사기진작과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매년 10월에 개최하고 있다.

올해로 14회째를 맞은 충주시 기업인의 날 행사는 시가 주최하고 충주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행사로 기업인 및 경제 단체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유망중소기업 및 우수기업인, 지역경제활성화 유공자, 충주상공회의소 모범상공인 및 관리자 시상 등이 진행됐다.

수상자는 중소기업정책자금 특례지원과 각종 매체를 통한 홍보 지원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해 최소한의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나,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기업인들을 격려하며 그 어느 때보다도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조길형 시장은 축사를 통해 "지역경제 발전의 큰 축을 담당하고 있는 우리 지역 기업인들을 성공파트너로서 예우할 것”이라며 "지역 기업의 경영 애로 해소를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