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고인쇄박물관이 세계 최고(最古) 금속활자본이자 유네스코 세계 기록유산인 ‘직지’를 홍보할 수 있는 자유로운 굿즈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고인쇄박물관과 충북대학교 총학생회가 주최하고 지역 대학교 총학생회와 연계한 직지 홍보 프로그램 개발로 다양한 지역 출신의 대학생들에게 직지의 탄생지인 청주와 직지를 널리 알리기 위한 것이다.

청주고인쇄박물관이 '직지' 굿즈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은 고급형 직지 영인본 모습. [사진=청주고인쇄박물관]

참여 대상은 충북 도내 유치원, 초‧중‧고, 대학생 등 젊은 세대 및 도민으로써 접수 기간은 다음달 20일까지다.

다음달 20일까지 이메일(hyunjo72@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제출 서식 등 접수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43-201-4292)로 확인하면 된다.

출품작은 박물관 관계자 및 시민, 관련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총 10작품을 선정해 (초‧중‧고등부 5작품 / 대학생, 일반부 5작품) 초‧중‧고등부/ 대학생, 일반부로 나눠 각 부 대상 1점(상금 200만 원 상당 상품권), 최우수상 1점(상금 100만 원 상당 상품권), 우수상 3점(상금 50만 원 상당 상품권)을 선정한다.

당선작은 국내‧외 순회전시 및 각종 홍보물, 기념품으로 제작돼 활용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