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은 21일 ‘치매극복의 날’을 기념해 ‘7.7.7 온라인 치매 극복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21일부터 1주일간 운영하는 치매 극복 걷기대회는 코로나 19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에 따라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편리한 장소와 원하는 시간대에 개인 모바일 기기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걷기 운동은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으로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가장 일상적인 운동으로 올바로 걷는 습관은 다리근육을 활성화하고 혈액순환이 개선돼 심장병과 뇌졸중의 예방효과가 있으며, 뇌의 대사활동을 증진해 치매 위험도를 낮출 수 있다.

7일간 7만보 걷기를 달성하고 치매 희망메시지 작성 등의 이벤트에 참여한 선착순 50명에게는 지역 화폐인 단양사랑상품권 2만원이 제공된다.

7.7.7 단양군 치매안심센터 온라인 치매극복 걷기대회 참여 방법은 ①모바일 앱스토에서 워크온 검색, 설치, 가입  ②홈 화면 하단의 커뮤니티 아이콘 클릭  ③검색기능에 단양군치매안심센터 입력 후 검색  ④7.7.7 온라인치매극복 걷기대회 선택, 참여하기 클릭  ⑤챌린지 참여를 클릭하면 된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완연한 가을을 만끽하기 좋은 요즘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참여할 수 있는 7.7.7 온라인 치매극복 걷기대회에 많은 분들의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