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사무총장 박상언)이 코로나19 극복 문화뉴딜의 일환으로 진행한 청주시 공공미술 프로젝트 ‘우리 동네 미술’ 공모 결과를 발표했다.

선정된 프로젝트는 동부창고를 대상으로 한 1377청년문화콘텐츠협동조합의 ‘기억의 숲’으로, 1억 원의 지원금으로 내년 2월까지 해당 지역에 공공미술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된다.

청주문화재단이 청주시 공공미술 프로젝트 결과를 발표했다. 사진은 청주문화재단이 입주한 청주문화산업단지 모습. [사진=청주문화재단]

당초 총 3건의 공공미술 프로젝트를 진행하려 했던 청주문화재단은 심사결과 적격 프로젝트를 찾지 못한 ‘문화제조창 광장’, ‘청주향교 주변’ 대상지에 대한 재공모에 들어갔다.

2차 공모 접수기간은 오는 17일까지로, 청주문화재단 홈페이지(www.cjculture.org)에서 신청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koh@cjculture.org)로 접수하면 된다.

1차 공모와 마찬가지로 사업을 신청하는 대표자는 고유번호증 또는 사업자등록증을 필수로 보유해야하며, 프로젝트에 참가하는 작가 구성은 청주 미술인을 중심으로 구성해야 한다.

이밖에 더 자세한 문의는 전화 070-7777-7514 또는 청주시문화사업진흥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