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김수현드라마아트홀이 14일부터 시민에게 개방된다.  

김수현드라마아트홀은 코로나19 지역 확산이 이어지면서 올해 초로 예정했던 개관식을 잠정 연기해왔으나, 여전히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임을 감안해 별도의 개관식 없이 공간 및 콘텐츠를 공개한다.

청주 김수현드라마아트홀이 14일부터 시민에게 개방된다. 사진은 김수현드라마아트홀 모습. [사진=청주문화재단]

청주 상당구 우암산로41번길 21-1 옛 청주시장 관사 일대를 리모델링한 김수현드라마아트홀은 지하 2층과 지상 2층의 본 건물과 별관, 주차장 등 연면적 1,967.87㎡ 규모로 지어졌다.

지하 1층에는 전시홀과 소공연장(119석) 등이 위치하고 있으며, 1층에는 김수현 작가의 대표작 대본과 저서, 작가가 꼽은 드라마 명장면 영상 등을 만날 수 있는 전시관과 김 작가의 모든 드라마 대본을 비롯해 각종 방송 관련 자료 등 한국 드라마사를 조망할 수 있는 아카이브실이 자리한다.

2층에는 각종 교육체험 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교육실과 아트숍, 카페로 조성돼 있다.

김수현드라마아트홀은 앞으로 어린이를 위한 워크북 체험, 드라마 작가 교육 등 다양한 연령대와 타켓층을 겨냥한 심도 있는 기획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동시에 소공연장과 교육실 등의 시민 대관을 통해 열린 문화공간으로 거듭날 계획이다.

첫 대관행사로는 제17회 청주국제단편영화제가 예정되어 있으며, 8월 24~26일(1차), 9월 25~26일(2차) 출품작 무료상영회 및 폐막식이 진행된다.

김수현드라마아트홀은 휴관일인 매주 월요일과 1월 1일, 명절 당일을 제외하고 매일 10시 ~ 18시 이용 가능하며, 입장 마감 시간은 17시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