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비대면 영화제로 전환을 결정한 제16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공식 트레일러가 공개됐다.

<블라인드>(2011),<순수의 시대>(2014) 등의 영화를 연출한 안상훈 감독이 만든 이번 트레일러는 주제를 옛 음악과 현대음악의 조우로 삼아,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우리 음악의 과거와 현재를 이어간다는 줄거리를 펼친다.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공식 트레일러가 공개됐다. 사진은 트레일러를 만든 안상훈 감독. [사진=제천국제음악영화제]

3D기법을 통해 영화제 공식로고를 미래의 비행 물체로 구현, 지난 15년의 역사를 품고 새로운 내일로 나아가고자 하는 제16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방향성을 유쾌하게 풀어냈다.

안상훈 감독은 2006년 공포영화 <아랑>으로 데뷔한 이후 장편영화 <블라인드>(2011), <순수의 시대>(2014) 등으로 연출로서의 감각뿐 아니라 각본가로서의 능력 또한 인정받아왔다.

해마다 독특한 구성의 트레일러 연출로 화제를 모았던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2006년 김태용 감독을 필두로 김지운, 허진호, 채은석, 민규동, 전계수, 방은진, 구혜선, 이수진, 임필성, 김종관, 정윤철, 강형철 감독 등 충무로의 내로라하는 감독과의 협업을 통해 영화와 음악을 주제로 한 감각적인 트레일러 영상을 선보여 왔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