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학교창업보육센터는 ‘2020년 상반기 충북 중소기업인 시상식’에서 우수입주기업 3개사가 3개 부문에서 각각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2020년 상반기 충북 중소기업인상 시상식'에서 수상자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충북대)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서 주관하는 이번 시상은 기술이 뛰어나고 경영능력이 우수해 지역사회에 모범이 되는 중소기업을 분야별로 선정해 시상하는 제도로 지난 1999년부터 이어져 오고 있다.

수상기업 및 대표는 ▲우수기업인상 (주)네오세미텍 김선각대표 ▲모범여성기업인상 플랜A컴퍼니 문희선대표 ▲유망수출기업인상 ㈜올담 최병진 대표 등이다.

우수기업인상을 수상한 ㈜네오세미텍은 반도체 장비와 반도체부품 생산업체로 2014년 창업 이후 기술혁신을 통한 경쟁력 확보로 2018년 대비 2019년 매출액이 400%가 넘는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모범여성기업인상을 수상한 플랜A컴퍼니는 여성 근로자의 경력단절에 대비하여 자율근무제를 돌입해 근로자의 복지에 힘쓰고 각종 사회봉사활동에 참여해 후원활동을 펼쳐 왔다.

유망수출기업인상을 수상한 ㈜올담은 지난 2월부터 5월까지 수출실적 5만달러를 달성하였고, 6월 및 7월에 3만달러 신규 선적 예정이다.

한편, 충북대 BI(창업보육센터)는 지난 2000년 중소기업청 창업보육센터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예비)창업자 육성을 위해 교육지원, 전문가 멘토링, 전문기관 자금연계, 투자유치 및 국내외 판로개척 지원 등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창업지원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