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립예술단 4개 단체(교향악단, 합창단, 국악단, 무용단)가 다양하고 풍성한 공연을 선보이며 2019년의 마지막을 시민들과 함께 한다.

그 시작은 청주시립교향악단(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조규진)의 ‘2019송년음악회’로 베토벤 교향곡 제9번 ‘합창’을 5일 저녁 7시 30분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선보인다. 

청주시립합창단의 송년음악회가 19일 저녁 펼쳐진다. [포스터=청주시립합창단]

청주시립교향악단의 연주와 더불어 120여 명에 달하는 합창단(청주시립합창단, 전주시립합창단, 천안시립합창단)의 웅장한 하모니와 함께 소프라노 오미선, 메조소프라노 이아경, 테너 신상근, 베이스 손혜수의 협연이 더해져 깊은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7일 오후 2시 청주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는 청주시립국악단(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조원행)의 청소년을 위한 토요문화공연‘교실 밖 힐링콘서트’가 펼쳐진다. 

‘교실 밖 힐링콘서트’는 평소 공연장을 찾기 어려운 청소년과 부모님을 위해 기획된 공연으로 2019년 총 4회를 선보여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았으며 이번 공연은 그 마지막으로 국악관현악과 판소리, 사물놀이 등 신명나는 무대로 청소년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청주시립무용단의 크리스마스 공연 <레디의 빨간구두>는 19~22일까지 펼쳐진다. [포스터=청주시립무용단]

청주시립합창단(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차영회)의 ‘Farewell 2019 with Christmas Carols’는 19일 저녁 7시 30분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 무대에오른다.

한해를 마무리하고 시민들의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아름답고 즐거운 캐롤 음악을 선보이고 그룹 GOD 메인보컬인 가수 김태우가 특별출연하여 공연장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19~22일까지 평일 오후 7시30분, 주말 오후 2시와 5시에 청주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선보이는 청주시립무용단(예술감독 겸 상임안무자 김진미)의 크리스마스판타지 ‘레디의 빨간구두’는 신비한 빨간구두의 진짜 주인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구연동화가 어우러진 세 나라의 재미난 이야기로 크리스마스 시즌에 아이들을 위한 최고의 선물로 준비된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