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의회 교육위원회는 21일 충북도교육청에 대한 행정사무 감사를 벌였다.[사진=충북교육청]

충북도의회 교육위원회가 21일 충북도교육청을 상대로 벌인 행정사무감사에서 학생 수련원 제천분원 설계변경 문제가 집중 추궁됐다.

이날 도교육청에서 진행된 행정사무감사에서 이숙애 위원장은 "도교육청이 학생 수련원 제천분원 설치를 위해 통나무집 15동을 짓겠다고 해서 예산을 반영했는데, 현장을 가 보니 통나무집이 아닌 시멘트 슬라브집 6동이 지어졌다"고 말했다.

이어 "도교육청은 당초 24억3천만원을 들여 글램핑 텐트 15동을 짓겠다고 한 후 다시 2017년에는 64억5천만원을 들여 통나무집 15동 등을 짓는 게 최선이라고 설명해 예산을 통과시켜줬는데 엉뚱하게 시멘트 집으로 변했다"고 지적했다.

이 위원장은 "예산을 통과시켜달라고 떼를 쓰듯 요구해 예산을 반영했더니 도의회도 모르게 설계가 바뀌어 엉뚱한 건물이 생겼는데 이것을 누가 책임질 것이냐"고 따져 물었다.

또 "당초 예산을 반영한대로 예산을 쓴 것도 아니고, 의회에 보고도 안하고 설계 변경 절차도 지키지 않은 것"이라며 "이는 상식적으로 있을 수 없는 일로, 누군가 책임을 져야할 것"이라고 홍민식 부교육감을 몰아붙였다.

그러면서 감사관을 행해 "감사관은 설계가 변경되고 절차장 문제가 생긴 부분에 대해 철저하게 감사해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제대로 조치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이에 홍 부교육감은 "중간에 설계가 변경된 부분을 제대로 설명해 드리지 못해 죄송하게 생각한다"고 사과했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