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가 지역 전략산업이며 제천을 이끌어 가고 있는 양대 축인 바이오와 자동차부품산업 기업유치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데 성공했다.

시는 지난 19일 서울에서 개최된 투자유치설명회에서 자동차부품 기업인 디앨(주)(대표 임근영), 바이오기업인 ㈜블랙트리(대표 정도영)와 투자협약(MOU)를 체결했다.

총 투자협약 금액은 500억원으로, 향후 제천내 100여명의 신규 고용 창출이 예상된다.

디앨(주)은 경기도 화정에 본사와 공장을 둔 에너지 수송 차량 전문 제조기업으로, 내년 하반기부터 총 200억원을 투자해 제천 제3산업단지 약 1만1550㎡(약 3500평)부지를 매입해 LNG트럭 튜닝 제조 공장을 신설할 예정이다.

(주)블랙트리는 서울 마포에 본사와 연구소를 두고 보툴리눔톡신 제제를 연구개발 하고 있는 바이오산업분야 신생기업으로, 내년 상반기부터 총 300억원을 들여 제천 제2바이오밸리 내 제품생산시설 공장을 지을 예정이다.

이날 약정식에서 임근영 디앨(주) 대표는 “제천 제3산업단지의 공장 신설을 통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LNG트럭 튜닝 제조분야의 선두주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정도영 (주)블랙트리 대표는 “투자가 계획대로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제천시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천 제천시장은 “제천시의 전략산업이며 집중 유치산업인 제약바이오와 자동차부품 제조기업의 입주로 지역의 성장동력이 생겼다”며 “제천이 입주기업의 든든한 성공파트너로 함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