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 청천면 김경회 옹(가운데)이 19일 청안면에 후원금 200만원을 전달했다.

충북 괴산군 청천면 강평리 김경회옹(83)이 수년째 어려운 이웃을 위해 온정의 후원금을 기탁하고 있어 감동을 주고 있다.

청천면은 김 옹이 19일 청천면사무소를 방문, 자녀들이 보내준 용돈을 절약해 모은 돈 200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김 옹은 지난 2017년 괴산지역에 유례없는 폭우로 큰 수해를 입은 노인가구를 위해 연탄보일러를 기름보일러로 손수 교체해 주는 이웃사랑을 실천해 화제가 된 바 있다.

또 최근 2년 동안 네 번에 걸쳐 어려운 이웃과 농업인, 지역인재 등을 위해 써달라며 1600만원에 달하는 후원금을 군과 농협에 기부했다.

김 옹은 농사를 지으며 거동이 불편한 부인을 수년간 병간호하는 등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후원을 베풀고 있어 주위에 큰 감동을 주고 있다.

김경회옹은 “노인이라 돈을 크게 쓸데도 없고, 자식들도 다 잘 살고 있어 큰 걱정이 없다”며 “정부에서 주는 지원금과 자식들이 매달 주는 용돈을 아껴서 조금씩 모으면 어려운 사람을 조금이라도 도울 수 있다”고 말했다.

노현호 청천면장은 “기탁 받은 후원금은 어르신의 뜻에 따라 따뜻한 마음을 담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잘 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