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산학융합본부(원장 노근호)가 산학협력체계 구축을 강화해 일학습병행사업 활성화와 능력중심사회 구현에 적극 나선다.

충북산학융합본부는 24일 오전 본부 회의실에서 충북대 약학대학(학장 홍진태), 청주대 바이오메디컬학과(학과장 박경식), 충북도립대 바이오생명의약과(학과장 김희대)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의 유기적인 연계를 통한 상호협력을 목적으로 산학협력 MOU를 체결했다.

충북산학융합본부와 오송 바이오캠퍼스 대학은 이번 협약을 통해 ▲ 일학습병행 활성활와 능력중심사회 구현을 위한 상호 협력 ▲ 일학습병행 확산을 위한 정보 교류 협력 ▲ 일학습병행 현장외훈련 교육 과정 개발 및 운영관련 상호 협력 ▲ 공간 및 장비의 공동활용을 통한 기업지원에 관한 사항 ▲ 기타 양 기관의 역량강화 및 협력에 필요한 각종 사업 발굴 수행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충북대학교 약학대학 홍진태 학장은“충북산학융합본부와의 상호 교류 협력을 통해 지역 우수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충북산학융합본부 노근호 원장은 “일학습병행 사업 시스템을 통해 지역의 기술을 주도하는 전문 기술인 육성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며,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상생하고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