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고라 북 페스티벌

증평군은 오는 28~29일 이틀간 증평읍 송산리 증평군립도서관 일원에서 ‘책을 입다’라는 주제로 제4회 증평 아고라 북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의 ‘2019 문화가 있는 날 사업’ 공모선정으로 마련된 것으로,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축제 첫날은 개막식에 이어 37사단 군악대와 버스킹 밴드 공연팀의 흥겨운 공연, 인기 개그맨 겸 방송인인 김영철의 조크 콘서트 ‘나를 키운 뻔(FUN)한 꿈 Show!’가 분위기를 한껏 돋운다.

둘째날에는 ‘풀꽃’으로 유명한 나태주 시인의 ‘시(時)가 사람을 살립니다’ 강연과 어린이를 위한 ‘LED매직 퍼포먼스 쇼’가 펼쳐진다.

또 28일에는 성인 대상 리스(둥근 틀에 꽃, 나뭇잎 등을 장식)만들기, 29일에는 아이 대상 팝시클(막대아이스크림으로 만든 케이크) 만들기 체험을 즐길 수 있다.

60~70년대 교복을 입고 옛 교실을 배경으로 사진을 남기는 ‘추억의 책가방 체험’과 핼러윈 데이 특수분장을 체험할 수 있는 ‘두근 두근 해피 핼러윈’등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이틀동안 계속된다.

아이들의 경제관념 확립을 도울 플리마켓과 아나바다 장터, 기증도서 나눔행사 등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행사도 이틀동안 열린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증평군립도서관(043-835-4681~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