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청은 2020학년도에 특성화고 2교는 교명변경을, 4교는 학과개편을 한다고 20일 밝혔다.

교명 변경 2교는 △현도정보고등학교가 청주IT과학고등학교로 △영동인터넷고등학교가 영동미래고등학교로 바뀐다.

학과개편 학교는 △제천상업고 △영동인터넷고 △충북상업정보고 △충북공업고 등 4교다.

학과개편의 세부내용을 살펴보면 제천상업고 금융과(2학급)→금융세무과(2학급), 서비스마케팅과(2학급)→스포츠경영과(1학급), 사무행정과(1학급)으로 바뀐다.

또 영동인터넷고 금융회계과(1학급)→창업경영과(1학급), e-비즈니스과(1학급)→유통경영과(1학급)로, 충북상업정보고 금융정보과(3학급)→ 사무행정과(3학급)로, 충북공업고 금형디자인과(3학급)→금형과(3학급)로 각각 변경된다.

한편 제천상업고(금융세무과 2학급, 스포츠경영과 1학급), 영동인터넷고(창업경영과 1학급, 유동경영과 1학급) 학과 개편은 교육부로부터 급당 2억5000만원의 예산이 지원되어 학과 개편에 따른 교육과정 변경, 실습기자재 확충 등을 준비하고 있다.

나머지 학과 개편과 교명 변경은 도교육청 자체적으로 추진됐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학과개편으로 산업수요에 따른 교육과정 변화를 통해 학생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맞춤형 직업교육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