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주오송도서관이 지역주민의 지적욕구 충족 및 건전한 여가활용을 통한 평생교육을 지원하기 오송도서관, 서원도서관, 흥덕도서관, 신율봉도서관, 강내도서관, 옥산도서관에서 22강좌 성인 390명을 대상으로 문화교실을 9~12월까지 진행한다.

△청주오송도서관은 2강좌(애니메이션으로 읽는 세상, 자녀를 위한 비경쟁토론) 45명 △청주서원도서관은 4강좌(책읽기 마음잇기, 고전인문학당, 인문유랑기행, 이 사람을 보라!) 65명 △청주흥덕도서관은 6강좌(한국근대사 바로알기, 북캘리그라피, 패기만만 인문학, 홈스쿨!맘스쿨! 영어지도, 동화표현놀이, 놀이로 배우는 신개념 독서지도) 115명을 모집한다.

어린이와 어른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도서관 프로그램들이 운영된다. 사진은 오송도서관의 인문독서 아카데미 모습. [사진=청주시]

△청주신율봉어린이도서관은 3강좌(그림책 읽는 어른, 조선이 기억하는 왕과 신하, 자녀진로지도 : 책으로 키우는 아이) 60명 △청주강내도서관은 4강좌(자녀독서 논술지도, 캘리그라피, 엄마가 알려주는 우리역사, 그림책 깊이읽기) 60명 △청주옥산도서관은 3강좌(캘리그라피, 인문학, 그림책 세계여행:아시아편) 45명을 모집한다.

모든 강좌 수강료는 무료(재료비는 본인부담)이며 신청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cheongju.go.kr)를 통해 13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 오창도서관에서는 오는 13일부터 청주시민을 위한 독서문화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문화교실과 아동들을 위한 어린이 독서회가 4개씩, 총 8강좌가 운영될 예정이다.

문화교실 강좌로는 △캘리그라피 △자녀독서논술지도 △Tour English(여행영어) △그림책테라피(어른들을 위한 그림책)가 있으며, 어린이 독서회 강좌로는 △영어로 보는 세계의 명화(초 1~2) △독서스피치(초 3~4) △그림책이랑 놀아요(6~7세) △감성쑥쑥 책놀이(4~5세) 수업이 진행된다.

문화교실은 매주 월~목요일 오전 10시, 어린이 독서회는 화~목요일 오후 3~4시부터 운영되며, 프로그램을 수강하고자 하는 시민은 문화교실(13일)과 어린이 독서회(14일) 강좌를 구분하여 오전 10시에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프로그램 및 신청 관련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cheongju.go.kr/lib-oc/index.do) 공지사항 참고나 전화 문의(043-201-4144~5)가 가능하다.

♦ 흥덕도서관이 13일부터‘조선후기문학, 개인이 피어나다’라는 주제로 인문독서아카데미 3차 수강생을 모집한다.

강의는 오는 22일부터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가량 진행되며, 추석 연휴기간을 제외한 6주 간 계속된다.

3차 테마는 조선후기에 박지원, 이옥, 박제가 등 여러 문인들의 작품을 통해 우리 문화와 역사에 녹아있는 다양한 민중의 삶을 들여다본다.

프로그램 신청은 13일 오전 10시 흥덕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신청할 수 있으며 모든 강의 무료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