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청

충북 음성군이 관내 중소(중견)기업 미혼 근로자와 청년 농업인을 대상으로 추진해온 충북행복결혼공제사업이 도내 1위를 달성했다.

12일 군에 따르면 행복결혼공제사업은 도내 전체 사업량 330명 중 56명(근로자 31, 농업인 25)을 모집(17%)해 1위를 기록했다.

충북도가 지난해 최초로 시행한 충북행복결혼공제사업은 미혼 근로자의 결혼장려와 장기근속을 유도하기 위한 제도다.

이는 미혼 근로자와 청년 농업인이 매월 30만원을 5년간 적립하면 도·시군에서 30만원, 기업에서 20만원을 매칭 적립해 주고, 5년내 결혼과 근속시 만기후 근로자의 경우 최대 5000만원, 농업인의 경우 최대 3700만원까지의 목돈을 지급하는 사업이다.

군은 그동안 지역기업체와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일일이 연락해 적극적으로 사업을 홍보하고 소식지, 보도자료, 관련 기관(단체) 공문 발송, 각종 회의자료 제공 등 다각적인 홍보 활동을 해왔다.

그 결과 당초 사업량 21명 대비 56명 모집으로 267%를 초과 달성하는 성적을 거뒀다.

조병옥 군수는 “이 사업을 통해 미혼청년 결혼 유도와 청년근로자 장기근속을 유도해 기업체 인력난 해결 및 농업인 복지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추진을 통해 많은 군민이 양질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해에도 행복결혼공제사업이 목표 인원 26명 대비 신청 인원 59명 모집으로 226% 초과 달성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