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창균 한국화학연구원장 직무대행, 신성철 한국과학기술원장, 이시종 도지사, 한헌석 충북대병원장, 김장성 한국생명공학연구원장(왼쪽부터)

청주 오송 첨단의료복합단지 바이오메디컬 융·복합 생태계 조성의 핵심 인프라인 R&BD융합형 연구병원 건립이 구체화되고 있다.

R&BD는 사업화연계기술개발(Research and Business Development)을 말한다.

충청북도, 충북대학교병원, 한국과학기술원, 한국생명공학연구원, 한국화학연구원 등 5개 기관은 6일 충북도청에서 ‘오송 R&BD*융합형 연구병원 건립’을 추진하기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의 주요내용은 R&BD융합형 연구병원 건립 및 운영을 위한 협약기관 간 상호 협력에 대한 사항이다.

충북도는 병원 건립에 필요한 국비 등 예산확보와 행정지원을 맡고, 충북대병원을 비롯한 참여기관들은 기획 및 설립·운영과 관련된 전 분야에서 긴밀하게 협력하게 된다.

또한 향후 연구병원 건립 및 운영에 필요한 법령 정비와 법인설립 등에 관한 사항을 논의하기 위해 각 기관의 관계자가 참여하는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했다.

오송 R&BD융합형 연구병원은 기존 병원과는 달리 의료와 연구, 실증 기능을 최근접 공간에 통합해 첨단바이오기술의 빠른 산업화를 이끄는 주축이다.

이번 협약에서 병원 건립과 운영에 대한 기관 간 역할을 정하고 협력하기로 하면서 본격적인 사업 추진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