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8~13일까지 6일간 개최되는 제15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공식 기자회견 및 시민보고회가 8일 오전 11시 제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무영 감독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기자회견 및 시민보고회에는 이상천 제천시장, 홍석용 제천시의회 의장을 포함해 관내 문화예술 관련단체, 시민, 공무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기자회견 및 시민보고회가 8일 열렸다. [사진=제천국제음악영화제]

이날 보고회에는 전자바이올리니스트 유진박의 오프닝공연을 시작으로 허진호 집행위원장이 영화제 전체 개요를, 전진수․설경숙 프로그래머가 개막작 및 상영작에 대한 소개를 했으며, 설승아 사무국장이 음악 프로그램 및 이벤트 프로그램을 설명했다.

지난해보다 확장된 영화 및 음악 프로그램으로 더욱 탄탄해진 아티스트 라인업을 담은 하이라이트 영상 공개와 더불어 ‘스윙키즈’ ‘써니’의 강형철 감독이 연출을 맡아 기대를 모으고 있는 제15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공식 트레일러도 강 감독이 직접 참석해 선보였다.

올해는 역대 최다 편수인 총 36개국 126편(중장편 51편, 단편 75편)의 음악영화가 8개 섹션으로 소개된다.

또한, 청풍호반무대와 동명로77무대(동명초등학교 옛터)에서 열리는 원 썸머 나잇과 심야 디제잉 프로그램인 쿨나이트, 뮤직 토크 프로그램 JIMFF 라이브 뮤직 토크 등 음악 프로그램을 만끽할 수 있다.

원 썸머나잇 첫날인 9일 ‘미스터리 유니버스’에서는 시네마 콘서트로 무성영화 <폴란드 무용수> 상영과 함께 연주자 마르생 푸칼룩이 라이브 연주를 선보이고 이후 헤이즈, 선우정아, So!YoON!, 쎄이의 공연이 이어진다.

둘째 날인 10일 ‘문라이트 샤워’에서는 스폐셜 스테이지로 레게 강 같은 평화(스컬&하하), 휘성, 죠지, 위아더나잇의 무대와 시네마 콘서트로 무성영화 <이기주의자>가 마르생 푸칼룩의 라이브 연주와 함께 상영된다.

마지막 날인 12일 동명로77무대(동명초등학교 옛터)에서는 김창완밴드와 에일리가 무대에 오르고 한국영화 고전 <별들의 고향>이 상영된다.

한편 7일 동명초 옛터에서는 노라조, 크라잉넛, 박현빈 등 인기가수들의 뜨거운 무대로 펼쳐질 전야콘서트를 시작으로 영화제는 지난해 보다 시민 속으로 한 걸음 더 다가갈 예정이다.

음악 토크 프로그램 ‘JIMFF 라이브 뮤직 토크’는 8월 10일, 11일 이틀간 제천시 문화회관에서 열린다.

10일에는 ‘‘시인과 배우’ 영화와 시로 만나는 우리 시대의 사랑‘이라는 주제로 시인 박준, 배우 이윤지, 피아니스트 고희안이 참석하고, 11일에는 ’사람의 체온을 담은 필름‘ 고(故) 류장하 감독 이야기로 영화감독이자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집행위원장 허진호 감독과 조성우 음악감독, 배우 최수영과 팝칼럼니스트 김태훈이 이야기를 나눈다.

심야 파티 프로그램 ‘쿨나이트’는 장소를 옮겨 청전동에 위치한 롤러몬 롤러장에서 9일~10일 진행된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