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기섭 진천군수(가운데)가 24일 기자회견을 열고 덕산읍 승격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24일 "군 단위에서 순수하게 인구증가를 통해 덕산읍 승격을 이뤄낸 것은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지역주민들의 합심해 만들어 낸 값진 결과"라고 밝혔다.

송 군수는 이날 군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오는 7월 1일은 100년이 넘는 진천군 덕산면 시대를 마무리하고 덕산읍 시대를 열게 되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지난 2015년까지도 인구 5000여명에 불과했던 덕산면은 충북혁신도시 조성과 전략산업의 육성을 통해 인구 2만명을 돌파해 읍 승격이 됐다"며 "이는 대한민국 지방자치의 역사의 한 획을 긋는 뜻 깊은 날"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광역시에 속해있지 않은 군 단위 자치단체에서 순수하게 인구증가를 통해 읍 승격을 이뤄냈다는 것은 드문 일"이라고 강조했다.

송 군수는 "특히 진천군과 음성군은 최근 공유도시 협력사업을 추진하며 충북혁신도시를 효율적인 명품도시로 육성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강조했다.

이어 박충서 덕산읍승격 추진 공동위원장은 "덕산읍의 신도심과 구도심이 서로 상생발전하고 지역주민들 간 화합을 통해 양과 질 모든 면에서 가장 모범적인 혁신도시 발전모델로 거듭날 수 있도록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또 윤재선 공동위원장은 "오는 7월 1일 읍 승격을 기념행사를 통해 덕산읍의 발전상을 알리고 국가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중심지로 도약시켜 나갈 것을 선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