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원대학교는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항공서비스학과 진로체험 ‘오픈캠퍼스-띄워Dream’을 개최했다.

양일간 개최된 행사에는 항공서비스학과 교수진, 재학생 그리고 예비승무원을 꿈꾸는 고등학생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띄워Dream 오픈캠퍼스’는 항공서비스학과로 진학을 희망하는 고교생을 대상으로 학과의 커리큘럼 일부를 체험하고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된 행사로, 멘토링 팀 프로그램, 기내서비스 실습, 유도 및 CPR 실습, 이미지메이킹 특강 등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고등학생은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항공서비스 관련 경험을 직접 체험하고, 대학생 선배들과 항공승무원의 비전에 대해 함께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정태연 학과장은 “고교생들이 항공서비스학과의 면모를 살펴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학과 차원에서 노력하고 있다”라며 “고교생들이 학과 재학생과 교감하며 예비승무원의 자세를 다질 수 있는 기회가 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원대 항공서비스학과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 카타르항공, 걸프에어 등 국내‧외 항공사에 승무원 합격자를 배출하며 명문 항공서비스학과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