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상공회의소는 16일 오전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충북지식경영포럼 회원을 비롯한 청주상의 회원사 및 유관기관ㆍ단체장 등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북지식경영포럼 제80차 조찬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배달의민족’ 어플로 유명한 ‘우아한형제들’ 회사의 변연배 인사총괄임원이 「혁신적 인사제도를 선도하는 우아한 형제들 이야기」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변 임원은 4차 산업혁명 변화 속에서 기업의 인적자원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우아한형제들’의 조직문화로 ▲규율위의 자율 ▲스타보다 팀웍 ▲진지함과 위트 ▲열심만큼 성과 등의 핵심가치와 ▲근면성실 ▲새시대 새일꾼 ▲근검절약 ▲배려와 협동 등의 인재상을 설명했다.

특히, 이러한 조직문화와 함께 ‘우아한형제들’만의 보상 및 복지철학, 평가 및 의사소통제도, 근무공간의 디자인 등을 통한 인적자원관리로, 단순히 ‘다니기 편한 회사’가 아닌 임직원들이 창의적인 사고로 자유롭게 소통하며 최고의 성과를 이끌어낼 수 있는 ‘일하기 좋은 회사’로 거듭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앞서 청주상공회의소 이두영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경기가 하강국면으로 진입해 많이 힘들 수는 있지만 기업들이 더욱 소비와 투자를 아끼지 말아야 경제가 살아난다”며 “우수한 인재 등용과 창의적인 인적자원 관리로 회사의 발전을 이룩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