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경총과 TS한국교통안전공단 충북본부간 일자이 창출 지원 업무협약.

충북경영자총협회(회장 윤태한)와 TS한국교통안전공단 충북본부(본부장 송인길)는 19일 TS한국교통안전공단 충북본부 회의실에서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충북경영자총협회의 이대응부회장과 TS한국교통안전공단 충북본부 송인길 본부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안전한 교통 환경을 조성을 위해 충북 노선버스기사 인력 양성을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우선, 주 52시간 근로시간 단축에 따른 '2019 충북 노선버스기사 양성 과정'은 TS한국교통안전공단을 비롯해 한국노총 충북지역본부, 충청북도버스운송조합, 충청북도교통연수원, 대영자동차운전전문학원의 협조 및 교육지원으로 실시 될 예정이다.

교육 대상자 선정은 1종 대형면허를 취득 후 1년이 경과하고, 버스운전자격취득에 지장이 없으면 접수가능하며, 충북도민의 경우와 무사고 운전자인 경우 우대사항을 적용한다.

1차 접수 결과 선발된 최종 20명의 교육대상자는 오는 26일 직무교육을 시작으로 기능교육, 도로교육 등 실무 중심의 교육을 거친 후 취업연계 등을 진행한다.  교육생에 대해서는 해당 교육과정의 모든 경비가 무료로 제공된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