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사무총장 박상언, 이하 청주문화재단)은 19~21일과 25~27일 두 차례에 걸쳐 충북의 문화원형을 기반으로 한 단편영화 2편을 촬영한다고 밝혔다.

이는 청주문화재단이 15년째 진행해온 전국 문화콘텐츠 스토리텔링 공모전을 기반으로 한 2018지역특화 스토리 프로젝트에 따른 것으로, 지난 해 10월 충북의 문화원형을 바탕으로 한 단편영화용 시나리오 공모전에서 발굴된 13편의 우수작품 중 대상 1편과 최우수상 2편 등 총 3편의 영화화가 결정됐다.

19~21일, 25~27일에 촬영하는 작품은 공모전 대상작 <동행>과 최우수상작 <바람이 전하는 말>로 충북 옥천의 문화원형을 소재로 했다.

영화 <동행>은 부소담악 등 옥천의 수려한 풍경과 옥천이 낳은 시인 정지용을 소재로 시공간을 넘나드는 환상적인 스토리가 주목받는 작품이다. 

영화 <오 마이 크레딧>으로 중국 웨이하이 국제영화제에서 금상을 수상하고 <낙화>로 말레이시아 국제영화제에 초청받은 젊은 감독 김민하의 섬세한 연출로 구현된다.

영화 <바람이 전하는 말>은 옥천을 대표하는 음식 생선국수를 통해 오랜 상처를 간직한 이들이 치유되어가는 과정을 담은 작품으로, 영화 <설화>를 통해 칸 국제영화제에 초청받았던 감독 김윤식이 연출을 맡아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