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왼쪽부터 큰 딸(최혜린, 성화중 교사), 작은딸(최혜민), 어머니(임희경, 흥덕고 교사), 아버지(최운욱, 대금고 교감).

부모와 자녀 4명이 모두 같은 대학 같은 과를 졸업하고 역사교사로 한길을 걷게 돼 화제가 되고 있다.

화제의 주인공은 올 3월 1일자로 신규 발령을 받는 최혜민 교사(23세)의 가족이다.

최 교사는 충북도내 역사교사로 재직 중인 아버지 최운욱 대금고 교감, 어머니 임희경 흥덕고 교사, 언니 최혜린 성화중 교사에 이어 지난 8일 중등 임용고시에 최종 합격했다.

이들은 가족 모두 충북대학교 역사교육과를 졸업한 동문인데다 역사교사의 길을 걷게 돼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최 교사는 역사를 가르친다는 것에 자부심을 가진 부모님의 영향을 받아 같은길을 걷게 됐다.

최 교사는 어렸을 때부터 친구들이 모르는 문제가 있으면 가르쳐주었고 그런 일이 많아질수록 자신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된다는 사실이 좋아 막연하게 남을 돕는 직업을 갖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그러던 중 최 교사는 고등학교 시절,  동아리 시간이나 주말을 이용해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에게 공부를 가르치는 활동을 하면서 교사가 되겠다는 결심을  하게됐다.

내달 1일자로 첫 교단에 서게 된 최 교사는 “학생 개개인 모두에게 관심을 주고 아이들과 소통하고 어루어 만져주는 선생님이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