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립도서관(관장 송해익)은 책을 통해 시민과 소통하고 공감하기 위한 2019년 책읽는청주 후보도서를 오는 2월 10일까지 추천받는다.

2006년부터 시작된 책읽는청주는 누구에게나 권장할 만한 대표도서를 1권 선정해 청주시민 모두가 함께 읽고 생각을 공유하자는 취지의 범시민 독서운동이다.

2017년부터는 책읽는 청주 시민독서운동의 대상이 아동을 포함한 전계층으로 확대돼 아동도서 1권, 청소년 및 일반도서 1권 총 2권의 도서를 상ㆍ하반기로 선정해 사업을 추진했다.

하지만 올해부터는 사업주기를 연1회로 변경하고 대표도서를 아동, 청소년, 일반 등으로 세분화했다.

추천도서는 국내작가의 도서를 대상으로 우리 지역의 특성과 정서를 반영한 도서 및 활발한 토론이 가능한 도서, 각종 문화행사로 활용이 가능한 도서를 자유롭게 추천하면 된다.

도서추천은 팩스(201-4089) 및 이메일(cjreading@naver.com)을 통해 청주시민 누구나 추천 가능하다.

향후 접수된 추천도서는 책읽는 청주 추진위원회의 심의와 온․오프라인으로 실시되는 시민투표 통해 최종 대표도서를 선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cheongju.go.kr)에서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