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학교병원(원장 한헌석)은 ㈜메드에듀센터(대표 한정호 소화기내과 교수)와 함께 10일부터 12일까지 충북대학교병원, 충북대학교 의과대학, 충북대학교 기숙사 양성재에서 중학교 2·3학년과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제4회 청소년 의학드림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의학드림캠프는 ▲미래 의사를 위한 맞춤형 커리큘럼 ▲의과대학과 병원의 진료장비를 활용한 체험 ▲심전도, 알러지 검사등을 통한 내 몸 탐구 ▲의대생과 함께 하는 멘토멘티 프로그램 ▲의대교수와 함께 진료현장에서 의사체험 등으로 이루어진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미래 의료인 지망생들에게 의학에 관한 관심과 동기를 유발하고 청소년들에게 의사를 비롯한 의료인이 어떤 역할을 하고 있는지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할 예정이다.

이번 캠프를 주최하는 ㈜메드에듀센터는 2017년 중소기업청 지원 창업선도대학 지원사업에서 ‘청소년 및 지역사회 의학교육’을 주제로 충북대학교 의과대학 한정호 교수(소화기내과)가 낸 아이디어 창업지원으로 선정되어 설립한 기업으로 중학교 자유학기제 진로체험, 고등학교 의학토크콘서트, 취약계층 사회공헌 의학교육, 의학드림캠프 및 서브인턴쉽 체험프로그램 등 다양한 청소년 진로체험교육을 하고 있다.

또한, ㈜메드에듀센터는 교육인프라 격차가 큰 농촌벽지학교와 사회복지시설 아동청소년을 대상로 무료 사회공헌 미니메드스쿨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활동으로 작년에는 교육부의 2018년 진로교육 유공 교육감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헌석 충북대학교병원장은 “이번 4회째 맞은 의학드림캠프로 의사 및 의료인을 희망하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과 진로탐색의 기회를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거점 국립대병원으로서 앞으로도 청소년들에게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성인을 대상으로 병원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의 의학교육도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메드에듀센터는 오는 2019년 1월 24일에서 25일 양일간 제2회 서브인턴쉽 체험프로그램을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