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선호 국토부 1차관이 10일 충북혁신도시를 방문, 자치단체장 및 이전 공공기관장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박선호 국토교통부 1차관은 10일 "혁신도시의 성공이 지역성장과 국가 균형발전의 핵심”이라고 밝혔다.

박 1차관은 이날 충북 혁신도시를 방문,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에서 관내 자치단체장 및 이전 공공기관장들과의 간담회 자리에서 “혁신도시 성공을 위해서는 정부는 물론 지자체, 이전 공공기관 등 모든 지역 혁신 주체들의 적극적인 노력과 협력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이전 공공기관들이 혁신도시 발전을 선도할 수 있도록 충청북도와 진천군, 음성군의 적극적인 지원"을 당부하고, 정부의 아낌없는 지원도 약속했다.

이후 박 차관은 이장섭 충청북도 정무부지사, 남궁영 충청남도 행정부지사, 이재관 대전광역시 행정부시장, 송기섭 진천군수, 조병옥 음성군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 방문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박 차관은 “지역 학생들의 직장 선택의 기회 확대와 이전 공공기관의 안정적인 인력 공급을 위해 지역인재 채용범위를 충북혁신도시 외에 대전·충청권으로 광역화할 필요가 있다”며 대전·충남·충북의 긍정적인 검토를 요청했다.

충북도는 충북 혁신도시의 추진현황을 설명하고, 지역 전략산업인 태양광 산업 육성과 정주여건 개선 등 혁신도시 활성화를 위해 정부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이전 공공기관들은 혁신도시 내 공동 직장어린이집 추가설립 및 운영비 지원을 건의했고, 진천군과 음성군 등 충북혁신도시를 양분하고 있는 자치단체장들은 주민들의 정주 인프라 강화를 위한 예산지원을 건의했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