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청사.

진천군은 투자유치, 혁신도시 시즌2, 정부예산확보 등 민선7기 주요 전략사업을 풀어갈 대규모 조직개편을 단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를 위해 군은 지방공무원 정원관리 규정 및 행정기구 설치조례 등의 관련 자치법규 정비를 완료하고 내년 1월 1일자 조직개편을 확정했다.

개편안은 현재의 2국 2담당관 13과 2직속 3사업소 1읍6면 체계에서 총 3개과가 늘어나지만 부서통폐합, 분과, 업무이관 등을 고려하면 실질적인 대폭 개편인 셈이다.

우선, 기존 명품도시추진단을 폐지하고 전략사업담당관으로 투자유치와 산단개발 업무를 일원화한다. 향후 급격하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기업투자에 따라 대규모 산업단지 개발계획을 감안해 두개 부서의 기능을 일원화했다.

또 충북혁신도시 정주여건 강화와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현재 덕산면사무소 혁신도시팀으로 운영되던 혁신도시출장소의 기능을 강화하기로 했다.

현재 기획감사담당관 내 군 예산업무를 전담하던 예산팀과 별도로 재정지원팀을 신설하며 정부공모사업 대응 및 국비예산 확보 업무를 전담하게 된다.

군은 비대부서로 분류되던 보건소 조직체계를 보건소 내 보건행정과와 건강증진과를 신설해 이원화하는 한편 주민복지과를 여성가족과로 분리하기로 했다.

아울러 ▲산림축산과가 산림녹지과와 축산위생과로 ▲지역개발건축과가 지역개발과와 건축디자인과로 각각 분리됐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이번 조직개편이 조직의 외형적 변화의 의미보다는 급변하는 환경에 공직자들이 더욱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업무추진 자세가 정착될 수 있도록 한 것”이라며 “변화된 조직체계 속에서 최고의 군정성과가 창출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