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가 독서 중심 전인교육 프로그램인 ‘라이프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재)동원육영재단의 지원으로 운영되는 청주대학교 라이프아카데미는 독서·토론을 기반으로 한 전인교육 프로그램으로, 전국적으로 11개 유수 대학이 참여하고 있으며 충청권에서는 청주대학교가 유일하다.

청주대학교는 라이프아카데미를 ‘CLAP(Cheongju University Life Academy Program)’으로 명명한다. CLAP은 도전하는 학생들에게 보내는 갈채, 학생-교수-학교가 서로 손뼉을 마주치는 조우를 의미하고, 학생들의 적극적, 역동적 참여를 상징한다.

청주대학교 라이프아카데미는 지성과 인성을 겸비한 공감형 창의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며, 2019학년도부터 1학기와 2학기 각 15주(매주 6시간) 과정과 2회에 걸친 캠프로 진행된다.

15주 과정은 내⋅외부 인사의 강연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일렉티브’(Elective), 교수와 학생이 독서 토론하는 ‘모듈’(Module), 학습자가 주도하는 ‘팀 액티비티’(Team activity)로 구성된다. 2회의 캠프는 협력·경험·실천을 핵심가치로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을 이용해 독서 문화캠프와 인성 리더십 캠프로 운영된다.

청주대학교는 라이프아카데미에 13명의 내부 교수진과 16명의 외부 강사를 투입해 ‘사람’ ‘세상’ ‘미래’를 테마로 독서 토론과 강연을 펼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