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테크노파크(원장 김진태, 이하 충북TP)는 11일부터 12일 양일간 제천 리솜포레스트에서 도내 50여개 기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충북지역주력산업 육성사업 및 기업지원사업 통합 기술교류회’를 개최한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충북도가 주최하고 충북TP에서 주관하는 이번 기술 교류회는 충북의 ‘지역주력산업육성사업’의 지원혜택과 우수성과를 도내 기업에 홍보하고 스마트공장구축지원사업, 생산현장디지털화산업 등 기업 지원사업을 안내하기 위한 것이다.

교류회에서는 도내 기업 교류를 통한 상호협력과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지역주력산업육성사업 실적과 성과에 대한 산·학·연·관 간의 공유는 물론 지역혁신자원간 교류로 상생발전의 기틀을 마련한다.

‘2018년 지역주력육성사업 추진현황 공유 및 협약식’을 시작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청주대 김희석 교수의 지능형(AI)반도체 기술동향과 포항공대 조현보 교수의 스마트팩토리와 테이터 등 주제 강연도 진행된다.

현재 충북의 스마트IT부품산업 전·후방 관련 기업들은 이번 사업으로 ▲시제품 개발지원, 제품평가, ▲디자인, ▲마케팅, ▲컨설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 받고 있으며, 스마트공장구축지원사업과 생산현장디지털화사업은 기업들의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충북TP 김진태 원장은 “이번 교류회가 도내 스마트IT부품산업 성장에 주요한 초석이 될 것”이며 “충북TP는 산업협력구축과 업체발굴을 통해 도내 기업의 스마트공장 활성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수요기업들에 지속적인 지원을 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