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옥천에서 일가족 4명이 숨진 뒤 자해를 한 채 발견된 40대 남성이 의식을 되찾았다. 

26일 옥천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1시47분께 옥천군 한 아파트에서 양 손목과 복부 등에 자해를 한 채 발견된 A(42)씨가 대전의 한 종합병원에서 응급치료를 받고 의식을 되찾은 것으로 알려졌다.

A씨의 부인 B(39)씨와 10세, 9세, 8세 딸 세 명은 이날 모두 숨진 채 B씨의 여동생에 의해 발견됐다. 

여동생은 경찰에서 "언니가 약속 장소에 나오지 않아 집에 가보니 언니와 조카들이 숨져 있었고, 형부가 몸에 자해를 한 채 쓰러져 있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도착 당시 네 모녀는 이불을 덮은 채 누운 상태로 숨져 있었으며, 입가에선 거품 흔적이 발견됐다. 

경찰은 집 안에서 불상의 약통을 수집해 과학수사계에 성분 감식을 의뢰했다. 약물중독 외 다른 혐의를 의심할만한 외상과 외부침입 흔적은 발견되지 않았다.

경찰은 현재 A씨를 유력한 용의자로 보고 있으나 아직까지 범행 여부에 대한 진술은 확보하지 못한 상태다. 

경찰 관계자는 "A씨가 의식은 찾았지만 좀 더 회복이 필요해 아직 조사를 하지 못했다"며 "생명에는 지장이 없다는 의료진의 소견에 따라 곧바로 조사를 벌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옥천에서 체육관을 운영하는 A씨는 평소 빚 문제로 괴로워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A씨의 이웃들은 "세 딸의 엄마는 매일 등굣길을 배웅했고, 아빠도 주말마다 자녀들과 여행을 갈 정도로 화목했다"며 "다만, 빚이 좀 많다는 얘기를 들은 적이 있다"고 전했다.

경찰은 정확한 사건 경위를 조사하는 한편,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숨진 4명의 부검을 의뢰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