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JIMFF 2018 음악영화 제작지원 프로젝트’ 공모 결과 극영화 1편, 다큐멘터리 3편, 총 4편을 선정했다.

지난 4월 16일부터 5월 31일까지 실시된 공모를 통하여 접수된 총 70 여 프로젝트를 대상으로 선정된 작품들은 길거리 공연 영상만을 업로드 하고 있는 ‘백조’ 여성 3인조 록 밴드 ‘스콜피오 걸스’가 기적적으로 미국의 레코드사로부터 오디션 메일을 받아 미국으로 떠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록큰롤 플라이트>(감독 오인천), 한국 대중음악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가지는 9개의 곡들과 현재를 살아가는 뮤지션들을 통해 서울의 음악을 조명하는 <사운드 오브 서울>(감독 스티븐 두트), 현실과 꿈 사이에서 고군분투하는 7명의 무명 래퍼들의 이야기를 담은 <샤이닝그라운드>(감독 장동주), 각기 다른 장르의 국악∙집시 바이올린∙플라멩코 음악인들이 제주에 모여 새로운 소리를 만들어가는 영화 <코리안집시사운드, 소리께떼>(감독 이상목) 등이다. 

JIMFF 2018 음악영화 제작지원 프로젝트는 한국 음악영화의 장르화와 대중화에 기여하고 음악 영화인을 발굴, 지원하기 위하여 기획, 진행되는 사업이다.

2011년 이후 잠정적으로 중단되었던 음악영화 사전제작지원은 지난해 부활, <Trip of Blues>와 <수퍼 디스코>가 지원작으로 선정, 제14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상영된다.

4편의 작품은 오는 11일 진행되는 ‘JIMFF 2018 음악영화 제작지원 프로젝트’ 피칭 심사를 통해 총 1,500만원의 지원금과 부문별 500만원 상당의 현물지원 수상작이 결정되며, 결과는 제14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폐막식에서 발표된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