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보건과학대학교(총장 박용석) 태권도외교과의 거침없는 성장이 주목받고 있다.

이 학교 태권도외교과는 지난 2013년 개설 이후 현재까지 각종 태권도 대회에서 메달을 휩쓰는 등 뚜렷한 성과를 내고 있다.

특히 지난 3월 28일부터 4월 4일까지 전남 영광스포티움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45회 전국대학태권도 개인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 3개, 은메달 3개, 동메달 7개를 획득하는 등 메달잔치를 벌였다.

지난해 9월 열린 ‘제40회 한국대학태권도연맹회장기 전국태권도대회’에서도 금메달 2개, 은메달 4개, 동메달 7개 등 모두 13개의 메달을 획득했다. 이 대회에서 창단 이래 여자부 단체전 첫 우승을 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 같은 성과를 낸 것은 학과의 체계적인 시스템이 한몫했다는 분석이다.

충북보과대는 태권도외교학과의 명성이 알려지면서 네팔 선수단(12명)을 비롯한 스리랑카 10명, 사우디아라비아 1명 등 21명이 아시안게임에 대비해 훈련 중이다.

네팔 선수단 등은 태권도 종주국인 한국을 찾아 충북보과대에서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아시안게임을 앞두고 연습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원세종 감독은 “될 때까지 한다는 일념으로 학생들을 일대일 지도하고 있다”며 “국내외 지도자 등 배출에 주력하고 있다”며 “태권도외교과에서의 학습경험은 미래의 태권도 전문인들의 자질향상과 자재력 개발에 기여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권혁중 학과장은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태권도 외교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방학 중 학생들을 해외로 보내 학업과 훈련을 병행시키는 등 국제적인 안목을 갖춘 인재 양성에 집중하고 있다”며 “학생들이 가진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 중”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