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자리캠핑 포스터.

증평군은 오는 9월 1일부터 1박 2일간 증평읍 율리 별천지공원을 중심으로‘2018 별자리(별+자작나무+율리마을) 캠핑’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6일 군에 따르면 충청북도 지역균형발전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펼쳐지는 이번 캠핑은 좌구산 천문대와 자작나무 치유의 숲, 율리 체험마을을 연계해 ‘별이 있는 마을, 숲이 있는 마을’이란 테마로 진행된다.

별자리 캠핑은 ‘별빛 버스킹&토크콘서트’, ‘도전 증평벨’, 증평홍삼포크를 활용한 ‘캠핑 요리대회’ 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짜여진다.

또 ▲좌구산 천문대를 활용한 ‘천문학자와 함께 떠나는 우주여행’ ▲좌구산 휴양랜드의 대표 체험 프로그램 ‘짚라인 타기’ ▲명상치유센터에서 자연물 만들기 등의 체험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의 ‘온가족이 담소 나누며 걷기 좋은 길 전국 10대 명소’에 선정된 바람소리 길 등의 좌구산 숲길을 숲 해설가와 함께 거니는 체험도 마련돼 있다.
 
초등생 자녀를 둔 4인 구성 가족 누구나 오는 31일까지 간단한 사연 및 에피소드를 적어 군 홈페이지(www.jp.go.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군은 신청자에 대한 심사를 통해 25가족 100여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1인당 2만원이며, 텐트와 조리도구 등 캠핑용품은 개별 지참해야 한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