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2020 청주 문화도시(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진행한 ‘제2기 별별 꿈나무’ 프로그램이 종료되고, 어린이들이 직접 그려낸 디자인을 바탕으로 한 지역 문화상품이 제작된다. 

‘제2기 별별 꿈나무’는 어린이들이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의 문화를 탐방하는 교육프로그램으로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매달 2회씩 총6회 탐방을 실시했으며, 6월 30일~7월1일 청주 청소년수련관에서 가진 디자인캠프를 마지막으로 교육을 마쳤다.

본 프로그램은 매회 사전접수를 통해 총180명의 어린이가 운보의집, 청주박물관, 청석굴, 정북토성 등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간직하고 있는 문화거점 장소에서 특색 있는 주제와 미션 아래 놀이를 통해 자발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운영됐다.

특히 1박 2일의 디자인 캠프는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문의문화재단지와 대청호 미술관 관람, 예술놀이, 디자인 강연과 드로잉 작업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해당 결과물은 전문가의 작업을 거쳐 수첩, 엽서, 마그넷 등 다양한 상품으로 제작되며, 오는 8월 24~26일 개최되는 ‘2018 청주 문화재야행’에서 시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2016~2020청주 문화도시(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충청북도, 청주시가 주최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문화적 삶을 바탕으로 시민 모두가 살기 좋고 지속가능한 사회와 환경을 갖춘 문화도시 청주를 만들기 위한 준비 사업이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