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괴산군은 지난 5일 옥천군 한두레권역에서 충북도 주관으로 열린 ‘제5회 행복마을만들기 콘테스트’에서 청천면 원도원마을이 문화·복지분야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충북도 행복마을만들기 콘테스트는 소득·체험, 문화·복지, 아름다운 농촌만들기 캠페인 등 여러 분야로 나눠 참여한 충북도내 5개 마을이 우수사례를 발표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괴산군은 2014년 충북도 주관 제1회 행복마을만들기 콘테스트에서 시·군분야 2위를 시작으로 제2회 대회에서는 경관·환경분야 1위, 제3회 읍·면분야 2위, 제4회 문화·복지분야 1위에 이어 이번 제5회 대회에서는 문화·복지분야 1위를 차지했다.

청천면 원도원마을은 2016년부터 농촌진흥청으로부터 장수마을로 선정, 농식품부 주관 마을만들기 전국경진대회 대상 수상 등 ‘주민이 하나 되어 행복하고 살기좋은 마을’ 만들기에 노력해 왔다.

이번 콘테스트에서는 심현구 원도원마을만들기 공모사업 추진위원장이 마을 주민들이 함께 살고싶은 마을을 만들고자 하는 소망이 담긴 퍼포먼스 영상 등을 발표하며 심사위원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한편 청천면 원도원마을은 이번 수상으로 오는 8월 30일 개최 예정인 농식품부 주관 ‘제5회 행복마을만들기 콘테스트’의 문화·복지분야 충북도 대표 참가 자격과 상금 150만원을 받았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