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지방선거 충북도지사 후보 매수 의혹과 관련, 검찰이 수사에 나섰다.

청주지검은 4일 충북도선관위가 자유한국당 박경국 지사 후보와 바른미래당 신용한 지사 후보 간 매수 의혹에 대해 수사 의뢰한 사건을 형사1부에 배당해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검찰은 선관위 조사 내용 등을 분석하고 있으나, 후보자 소환 일정 등은 정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신 후보는 전날 충북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지난달 17일 청주시 분평동 일식집에서 (박 후보가)정무부지사 자리를 여러 차례 거론하며 양보(야권후보 단일화)해 달라고 (자신을)설득했다"고 폭로했다.

그는 "박 후보의 당선을 전혀 생각해 보지 않은 나는 정무부지사 제안을 일언지하에 거절했다"면서 "박 후보는 청원구 당협위원장직도 물려줄 수 있다고 말하기에 당협위원장을 누구 마음대로 줄 수 있는 자리가 아니며 소속 정당도 다르다고 일축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박 후보 측근 인터뷰가 보도된 뒤에도 세 차례 더 만났는데, 만날 때마다 후보사퇴를 전제로 정무부지사를 제안한 것은 아니라며 (자신에게)협조를 구했다"며 "박 후보는 자신으로 야권 후보를 단일화해 달라고 끈질기게 요청해 황당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후보자 매수 논란을 더는 진실공방, 진흙탕 논쟁으로 몰지 말라"며 "모든 진실을 있는 그대로 사법당국에 밝힐 것"이라고 밝혔다.

도지사 후보 매수 의혹을 조사한 도 선관위는 후보간 주장이 첨예하게 엇갈리자 지난 1일 청주지검에 수사의뢰했다.

박 후보의 발언이 후보자 매수에 해당하는지는 검찰 수사를 통해 밝혀질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