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은 오는 6·13 청주시장 선거 출마 예정자들. 왼쪽부터 유행열·이광희·정정순·한범덕 예비후보.

6·13 더불어민주당 충북 청주시장 후보 선출이 미투 파문으로 혼돈에 빠졌다.

15일 민주당에 따르면 청주시장 경선을 진행한 후 이달 말까지 모든 공천을 마무리할 방침이었으나 경선 준비가 중단된 상태다.

민주당 충북도당은 이날 유 전 행정관에 대한 중앙당 차원의 결정이 내려질 때까지 청주시장 공천 심사를 잠정 보류한다고 밝혔다.

충북도당은 유 전 행정관에 대한 중앙당 지침이 정해지면 경선 방식 등을 논의, 일정을 잡을 계획이다.

그러나 유 전 행정관에 대한 미투 운동 진위 파악에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ㅇ여 청주시장 후보 선출도 늦어질 것으로 관측된다.

하지만 충북도당 입장에서 후보 확정이 늦어지면 본선 경쟁력 약화 등이 우려되고 있어 고심하고 있다.

무엇보다도 당초 14일로 예정됐다가 연기한 청주시장 예비후보 TV공개토론회는 개최가 쉽지 않은네다 2차 단일화 논의도 사실상 어려워졌다.

이 때문에 후보 선출도 결선투표제가 아닌 한 번의 경선으로 뽑는 방식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

민주당은 결국 결선투표제를 진행할 경우 시간이 너무 소요되기 때문에 청주시장 후보 경선에 대한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