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청년회는 22일 성추행 연루 의혹이 불거진 조민기 전 청주대 교수는 피해자들에게 진심 어린 사과를 하라고 촉구했다.

청년회는 이날 성명을 내 "모든 성폭력은 잘못된 관계에서 발생한다"며 "대학 내 성폭력 가해자는 교수와 학생, 선배와 후배란 관계를 바탕으로 반복적이고 지속해서 자행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철저하게 약자일 수밖에 없는 학생은 성폭력을 거부하거나 주위에 도움을 요청하기도 어렵다"며 "피해자가 용기를 내 (성폭력)사실을 밝혀도 책임이 있는 대학 측은 해결 의지를 보이기는 커녕 사실을 가리기에 급급하다"고 비판했다.

이 단체는 "대학 내 성폭력은 비틀린 권력구조 속에서 발생하는 인권침해 사건"이라며 "이를 특정인의 일탈사건으로 치부할 것이 아니라 대학에 만연한 범죄란 사실을 명확하게 알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조씨는 성추행이 아니라 격려였다는 발언으로 자신은 잘못이 없다는 태도로 일관하고 있다"며 "조씨의 성폭력을 강력하게 규탄하며 (그는)진심 어린 사과를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관계당국은 청주시내 모든 대학의 성폭력 실태를 조사해야 한다"며 "피해자가 죄인처럼 숨어야 하는 파렴치한 범죄의 사슬을 이제는 끊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