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의 청년 마케터들이 제안하는 라이프스타일 마켓 ‘빠레트 마케트’가 오는 9일부터 23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8시까지 청주 동부창고 일원에서 개최된다.

1900년대 지어진 목조트러스 창고 공간에서 나무 빠레트를 테이블 삼아 열리는 이색적인 마켓으로, 9일 1회 ‘레트로무드 마켓’에서는 아날로그 감성을 자극하는 빈티지한 의류, 수집품과 카세트 테이프, 장난감 등 추억의 물건들을 만날 수 있다.

16일에 열리는 2회 ‘디자인 굿-즈 마켓’은 그래픽 디자이너들의 철학이 담긴 다이어리, 뱃지, 스티커, 탁상 달력 등의 상품이 전시되며, 3회 행사인 23일의 ‘크리스마스 마켓’은 캔들, 자수, 패브릭, 도자기, 원목소품 등 핸드메이드, 홈데코 상품들이 모여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세 차례 마켓 내내 수제쿠키, 수제청, 과일칩, 마카롱, 옛날과자 등 우리동네 곳곳의 숨겨진 맛집들이 특별히 준비한 달콤한 디저트 마켓이 운영되며 부대행사로 푸드트럭, 음악공연과 체험프로그램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마련되어 있다.

동부창고 스타일마켓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동부창고 홈페이지 (www.dbchangko34.com)를 참조하거나 전화(☏043-219-102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