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송~청주공항 연결도로 건설 사업이 오는 2019년 하반기 개통을 목표로 순조롭게 추진되고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와 청주국제공항 간 접근성 향상을 위한 ‘오송~청주공항 연결도로’ 건설 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총 사업비 1천407억 원을 투입해 연장 4.72km의 왕복 4차로를 신설하는 이 도로는 지난 2015년 1월 착공, 2019년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현재 공정률 52%를 보이고 있다.

이  도로가 개통되면 현재 이용 중인 ‘행복도시~오송역 연결도로’와 연계되어 오창첨단과학산업단지까지 신호 없이 운행이 가능해짐에 따라 행복도시와 청주국제공항 간 이동시간이 약 15분 단축될 전망이다.

또 청주국제공항 이용 수요에 대응하고, 오창첨단과학산업단지 및 진천․증평 등 인근 지역과의 접근성을 향상시켜 행복도시와 중․북부권의 상생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주요 거점을 연결하여 접근성을 제고시킬 뿐만 아니라 기존 왕복 2차로에 불과한 ‘쌍청교’와 함께 ‘병천천’을 횡단할 수 있는 수단으로 이용되어 인근 주민들의 왕래 편의성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오송~청주공항 연결도로’의 주요 공정으로 건설되고 있는 병천천교(400m)는 11월 말까지 상부 슬라브 타설이 완료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