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단양 선암골생태유람길

완연해진 봄날을 걷고 싶다면 트래킹을 즐기는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충북 단양 선암골생태유람길롤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선암골생태유람길은 ▲1구간 물소리길(단성생활체육공원∼벌천삼거리 14.8㎞) ▲2구간 고개넘어길(벌천삼거리∼방곡삼거리 10㎞) ▲3구간 숲소리길(방곡삼거리∼사인암 9.2㎞) ▲4구간 농촌풍경길(사인암∼단성생활체육공원 8.4㎞m)은 지금 한창 봄빛이 물들었다.

이 가운데 ‘물소리길’은 몽글몽글 피어오르는 봄꽃 향기와 산새의 지저귐 등 이곳에 서식하는 동식물 등을 가까이에서 살펴볼 수 있어 매력적인 구간으로 꼽힌다.

선암계곡을 따라 저마다의 잘난 바위들을 감상하며 6시간 이상 이 길을 걷다보면 도심 속에서는 느끼지 못했던 삶의 여유를 느낄 수 있다.

선암계곡은 봄꽃과 맑은 계곡이 어우러지면서 한 폭의 풍경화를 그려내며 사진작가의 촬영 명소로도 각광받고 있다.

충북 단양 선암골생태유람길

이 길은 계곡과 절벽을 나무다리로 잇는 등 자연훼손을 최소화해 숲 속을 걷는 느낌을 그대로 재현해 놓아 트래킹 묘미를 제대로 맛볼 수 있도록 조성됐다.

또 오토캠핑장, 자연휴양림 등 다양한 숙박시설과 각종 편의시설이 갖춰져 가족단위 봄나들이 트래킹 코스로 제격이다.

여기에 ‘물맛’ 좋기로 소문난 냉천(冷泉)약수터도 이 구간과 인접해 있어 트래킹에 지친 갈증도 해소 할 수 있다.

‘물소리길’은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걷기 여행길로 떠나는 휴가지 10선’에 선정되기도 했다.

마치 기암괴석이 잘 다듬어진 듯 우뚝 솟아 있는 도락산(해발 946m)도 이곳에 자리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온전히 걷는 사람들만을 위한 길, 걷고 싶은 만큼 걸을 수 있는 긴 길, 선암골생태유람길은 도보 여행자를 위한 길이다”고 전했다.

충북 단양 선암골생태유람길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